본문 바로가기
IT를 잡아라

신제품 공개한지 얼마되지 않아 애플이 새로운 신제품 공개행사를 한다? 'M1X' 프로세서의 맥북 프로와 '에어팟3'의 제품공개행사

by 이니블로거 2021. 10. 10.
320x100

애플은 지난달 신제품인 아이폰13과 아이패드미니, 애플워치7세대를 행사에서 공개한지 얼마되지않아 올가을 또 한번의 신제품 공개 행사를 준비중이라는 보도가 나오고있다.

 


소식에 의하면 애플이 새로운 맥 제품에 중점을 둔 행사를 계획중이라고 한다. 애플은 일반적으로 매년 10월말 또는 11월초에 맥 신제품을 공개해왔었다.
IT전문 매체인 "나인투파이브맥"은 최근 애플이 올가을 준비중인 행사에서 공개될 제품을 모아서 보도했다고한다.


애플은 올 가을 'M1X'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14인치, 16인치, 맥북 프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새로운 맥북 프로에 탑재될 'M1X' 프로세서는 고성능 코어 8개, 고효율 코어 2개로 구성된 10코어 기반의 구조에 그래픽 코어가 16개 혹은 32개가 탑재될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16GB 램으로 제한되었던 현재 'M1'칩과는 달리 최대 64GB의 램을 지원할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새로운 맥 프로에는 맥세이프 충전 기능이 부활되고 HDMI, SD카드 슬롯 등 다양한 포트를 지원할것으로 예상되며 기존에 논란이 많았던 터치바는 사라질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올해 초 발표한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에 처음으로 탑재되었던 '미니 LED' 기술이 새로운 맥북 프로에도 적용될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가을 신제품 행사에서 같이 공개될것으로 예상되는 "에어팟3"는 새로운 케이스와 더 짧은 기둥을 갖춰 에어팟 프로의 디자인을 갖춰 질것으로 보이지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빠질것으로 보인다. 예상 출시가격은 약 150 - 200달러 정도가 될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